읽기는 학업 성공과 평생 학습의 기초 역할을 하는 초등학교에서 가르치는 기본 기술입니다. 이 기간 동안 일반적으로 가르치는 읽기의 몇 가지 주요 측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닉스
파닉스 수업은 학생들에게 문자(문자소)와 해당 소리(음소) 사이의 관계를 가르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학생들은 단어를 정확하게 읽기 위해 개별 문자와 문자 조합을 인식하고 해독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시력 단어(Sight Words)
시력 단어는 학생들이 발음할 필요 없이 즉시 인식하도록 권장되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이 단어들은 텍스트에 자주 등장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반복과 노출을 통해 학습됩니다.
어휘력
강력한 어휘력을 구축하는 것은 효과적인 읽기에 필수적입니다. 학생들은 다양한 텍스트, 명시적 지침 및 문맥 단서를 통해 새로운 단어를 배웁니다. 그들은 정의를 추론하기 위해 사전과 문맥을 사용하는 것을 포함하여 단어의 의미를 이해하기 위한 전략을 개발합니다.
이해력
독해력에는 서면 텍스트를 이해하고 해석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학생들은 주요 아이디어 식별, 추론, 요약, 결과 예측, 캐릭터 개발 및 스토리 요소 분석을 포함하여 텍스트에서 의미를 추출하는 전략을 배웁니다.
유창성
유창성은 속도, 정확성, 적절한 표현으로 읽는 능력을 말합니다. 학생들은 어구, 억양, 속도와 같은 요소에 초점을 맞춰 소리내어 읽는 연습을 합니다. 유창성 활동에는 반복 읽기, 파트너 읽기 및 안내 읽기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읽기 전략
학생들은 텍스트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읽기 전략을 배웁니다. 이러한 전략에는 시각화, 연결 만들기, 질문하기, 예측하기, 이해력 모니터링이 포함됩니다.
텍스트 유형
학생들은 소설, 논픽션, 시, 전기 등을 포함하여 다양한 장르와 유형의 텍스트에 노출됩니다. 그들은 각 유형의 특징과 구조를 인식하는 법을 배우고 다양한 글쓰기 형식에 대한 이해력을 키웁니다.
독해력
초등학생들은 독해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특정 기술을 배웁니다. 이러한 기술에는 주요 아이디어 식별, 원인과 결과 결정, 추론, 시퀀스 및 플롯 이해, 저자의 목적 인식 및 텍스트 구조 분석이 포함됩니다.
독립적인 독서
학생들은 독립적인 독서 습관을 개발하도록 권장됩니다. 흥미와 독서 수준에 따라 책을 선택하고, 독서에 대한 애정을 키우고 읽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묵독을 합니다.
소리내어 읽기
교사는 유창한 읽기의 모범이 되고, 새로운 어휘를 소개하고, 학생들을 다양한 장르와 작문 스타일에 노출시키기 위해 종종 학생들에게 소리내어 읽어줍니다. 이것은 또한 듣기 기술을 개발하고 스토리텔링에 대한 사랑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초등학교 전반에 걸쳐 읽기 교육의 초점은 기본 해독 기술에서 고급 이해 및 분석으로 발전합니다. 교사는 전체 그룹 교육, 소그룹 활동, 개별 읽기 회의, 학생의 필요와 능력에 맞춘 읽기 지도 세션 등 다양한 교육 방법을 사용합니다.
'기타2'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수학: 초등학교에서 배우는 여러 가지 (0) | 2023.07.14 |
---|---|
B. 쓰기: 초등학교에서 배우는 여러 가지 (0) | 2023.07.13 |
19. 직업 윤리: 공학에서 배우는 여러 가지 (0) | 2023.07.10 |
18. 프로젝트 관리: 공학에서 배우는 여러 가지 것 (0) | 2023.07.08 |
17. 지질 공학: 공학에서 배우는 여러 가지 것 (0) | 2023.07.07 |
댓글